학교밖지원센터 2025년 상반기 학습지원단 간담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댓글 0건 조회 29회 작성일 25-05-14 10:23본문
[경상매일신문=김용묵기자] 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2일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 복귀를 지원하기 위한 2025년 상반기 학습지원단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에는 학습지원단 멘토 7명과 센터 실무자들이 참석해 △학습지원단 운영 활성화 방안 △멘토링 과정에서의 애로사항 공유 △우수 사례 나눔 등을 통해 상반기 활동을 되돌아보고, 향후 더 나은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상주시 꿈드림 학습지원단은 퇴직 교사, 강사, 일반 시민 등 다양한 경험과 역량을 갖춘 멘토들로 구성돼 있으며, 자발적인 재능기부를 통해 1:1 및 그룹 학습지도, 진로 상담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이들은 단순한 학습지원을 넘어,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관심과 응원을 전하며, 삶의 방향을 함께 찾아주는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멘토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진심 어린 지도가 있었기에 지난해 검정고시에서는 총 56명의 응시자 중 45명이 합격하고, 이 중 19명이 대학에 진학하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또한 지난달 5일 실시된 제1차 검정고시에는 상주시 꿈드림 소속 청소년 20명이 단체로 응시해, 이번에도 우수한 결과가 기대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이 모 멘토는 “공부에 대한 열정을 가진 청소년들을 보며 저 역시 큰 감동 받고 있다”며 “조금 더딘 청소년도 포기하지 않고 기다려 주는 것이 진정한 교육이라는 신념으로 임하고 있다”고 전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자신의 길을 찾아갈 수 있도록 묵묵히 곁을 지켜주는 학습지원단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상주시는 앞으로도 모든 청소년이 차별 없이 교육받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상주시 꿈드림 학습지원단은 연중 상시 멘토를 모집 중이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054-534-351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